Toad는 수행된 SQL이력을 자동으로 Toad 내부에 보관하고 SQL Recall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nu > View > SQL Recall > History를 선택하거나 단축키로 F8을 선택합니다.
화면의 왼쪽에 SQL Recall이라는 창이 나타나며, Toad에서 에러 없이 정상적으로 수행된 모든 유저의 SQL이 History 탭에 기록됩니다.
SQL이 길어서 전체 내용을 볼 수 없는 경우에는 아래의 Single SQL탭을 눌러 전체 SQ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QL Recall창에 있는 SQL을 더블클릭 하면 Editor에 그대로 복사 됩니다.
SQL Recall은 기본적으로 정상적으로 실행된 500개의 SQL까지 저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설정은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고 Menu > Toad Options > Editor > Code Assist을 선택하면 관련옵션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SQL Recall은 창을 열어서 확인 및 사용할 수도 있지만 Editor 창에서 Alt + ↑ 또는 Alt + ↓로 과거 수행했던 SQL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강좌 URL : http://www.gurubee.net/lecture/2794
- 구루비 강좌는 개인의 학습용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다른 웹 페이지에 게재할 경우에는 출처를 꼭 밝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구루비 강좌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이나, 학원 홍보, 수익을 얻기 위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항상 저장 안하고 종료하다보니..
매번 쿼리문을 다시 짜는 경우가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건 정말 쿼리문 수정하다 날려본 경험 있는 제겐
일찍 알지 못해서 정말 안타까운 기능이에요 ㅠㅠ
그때 쿼리문 날려서 다시 짜본 경험 있는 사람에겐 유용합니다!
잘보고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