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데이터베이스를 티베로로 변경하기
매개변수 파일의 백업 및 복구 0 0 99,999+

by 티베로 티베로 파일 [2018.10.11]


매개변수 파일은 데이터베이스 기동 시 해당 설정값들을 읽어 들여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 데이터베이스 운영 중 파일이 삭제더라도 장애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다만 해당 파일이 없다면 재기동 시에 기동이 되지 않으므로 주기적으로 별도 경로에 복사해두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앞의 예시와 같이 설정값 변경 작업 전에도 파일을 백업해두면 이전 설정값 확인 및 원복 작업이 용이하다. 백업해둔 파일의 복구는 $TB_HOME/config 경로에 복사하면 되며 TIP과 BTIP이 동시에 있을 경우는 BTIP을 우선하여 읽는다.

  • [표 6-2] 주요 매개변수
  • 파라미터 설명
    DB_NAME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설정한다(기본값 : tibero).
    LISTENER_PORT 리스너가 사용할 포트 번호를 설정한다(기본값 : 8629).
    CONTROL_FILES 컨트롤 파일이 존재하는 위치로써 절대 경로로 설정한다.
    DB_CREATE_FILE_DEST 데이터 파일이 존재하는 위치로써 절대 경로로 설정한다
    DBWR_CNT 디스크에 데이터베이스 블록을 사용하는 프로세스의 개수를 설정한다. 프로세스는 1개만 사용할 수 있다.
    DBMS_LOG_TOTAL_SIZE_LIMIT 하나의 DBMS의 로그 파일에 저장되는 최대 용량을 설정한다
    TRACE_LOG_TOTAL_SIZE_LIMIT 하나의 트레이스 로그 파일에 저장되는 최대 용량을 설정한다
    WTHR_PROC_CNT 워킹 프로세스의 개수를 설정한다.
    _WTHR_PER_PROC 워킹 프로세스 하나에 할당될 워킹 스레드의 개수를 설정한다.
    TOTAL_SHM_SIZE 데이터베이스의 인스턴스 내에서 사용할 전체 공유 메모리의 크기를 설정한다.
    DB_BLOCK_SIZE 데이터베이스의 블록의 크기를 설정한다.
    DB_CACHE_SIZE 데이터베이스의 캐시 버퍼의 크기를 설정한다.
    LOG_BUFFER 로그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의 크기를 설정한다.
    LOG_LVL 로그를 저장할 범위의 레벨을 설정한다.
    SQL_LOG_ON_MEMORY 워킹 스레드마다 메모리에 SQL 로그를 캐시하고 있다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내용을 파일로 저장할 것인지를 설정한다.

  • - 해당 강좌는 도서 " [우리 회사 데이터베이스를 티베로로 변경하기]"의 내용을 옮겼습니다.
  • - 해당 도서는 기간계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를 티베로로 전환하는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한 실무자가 DBMS 전환 과정과 실제 적용 사례, 문제 해결 과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강좌 URL : http://www.gurubee.net/lecture/4162

- 구루비 강좌는 개인의 학습용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다른 웹 페이지에 게재할 경우에는 출처를 꼭 밝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구루비 강좌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이나, 학원 홍보, 수익을 얻기 위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