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테이블의 이력 성격이 다른가요? 0 3 727

by momo 설계 테이블 이력 [2021.12.29 19:33:01]


안녕하세요. 현재 이력 테이블을 설계하고 있는데, 설계하다보니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주문 테이블, 주문 이력 테이블과 가격 테이블을 만들고 있습니다.

주문 테이블은 가격 테이블을 참조해서 주문을 저장하고, 주문 이력 테이블은 해당 주문이 update 되거나 delete 될 때만 insert해서 이력을 관리하게 하려고 합니다.

 

가격 테이블의 경우에도 가격 이력 테이블을 만들어서 관리를 해보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다음과 같은 오류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1. 가격 이력 테이블을 만들어서 가격이 update 되거나 delete 될 때 insert를 한다.

2. 가격 테이블의 가격은 update가 된다.

3. 해당 가격을 참고하고 있는 주문 테이블이 있다면, 해당 주문 테이블의 가격이 의도치않게 변경되버린다.

 

주문 테이블이 가격 테이블을 참조해야지 가격 이력 테이블을 참조하면 안될 것 같아서 가격 이력 테이블을 만드는 방식을 택하지 않고, status라는 상태값을 넣어서 관리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가격 테이블의 가격이 update 되면 기존의 가격 데이터는 남겨놓고 새로운 가격을 가격 테이블에 insert해서 관리해서 이력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짜다보니까 주문과 가격의 이력 성격이 비슷하면서도 아닌것 같아서, 이러한 경우에는 서로가 어떤 이력 속성을 띄는지가 궁금합니다. 이 속성을 알아야 제대로 된 설계를 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by 우리집아찌 [2021.12.30 15:15:38]

그냥 참고만 하새요

 

1. 주문이력을 남기지 않고 주문 내역만 가져갑니다

2. 가격 테이블은 물건 품목과 가격을 관리합니다.(?)

3. 가격 테이블 품목의 가격이 바뀌면 신규 품목 을 새로 등록(가격) 합니다.

4. 상품 전시 테이블을 신규품목으로 전시한다.(있는지는 모르겠숩니다.

5. 이미 주문된 상품목록은 기존가격으로 나오고 신규 전시된 품목을 주문하면 바뀐 가격으로 나옵니다

-- 핸드폰으로 적어서 좀 횡설수설하네요


by 우리집아찌 [2021.12.30 15:17:50]

경우에 따라서 주문에서 가격과 갯수 총금액을 가져가기도 합니다.

상품테이블 경우 세트 상품(1+1, 끼워팔기) 이 있으면 하위 테이블도 필요합니다


by momo [2022.01.01 16:21:33]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