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0 2 1,760

by 오라크르을 [설치/설정] 오라클인스턴스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이관 리눅스 Centos [2019.11.13 14:31:51]


다름이 아니오라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현운용 사이트(오라클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베이스 이관을 하려고 합니다.(Postgre측) 

현 운용을 윈도우로 하고있으나, 성능측면에서 Postgre로 가져갈 시 리눅스가 좋다는 말에 리눅스로 구성까지 하였고, 이 이관툴인 Ora2pg를 위해 리눅스 환경에 DBD, DBI등을 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이관을 위해 리눅스 측에도 오라클 인스턴스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스턴스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외부에서 접속을 하게끔 하려고 합니다만, 자꾸만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측에도 방화벽도 열어주고*1521포트를 열어주었습니다* 

리눅스측에도 없는 파일이었던, TNSNAME.ora, 리스너.ora등을 설정을 해주었는데, 자꾸만 제가 리눅스 커맨드창에서 SQLplus conn /as sysdba를 입력하면 ORA-12545에러가 뜹니다...

이 윈도우 오라클에 리눅스에서 인스턴스클라이언트만 설치해서 둘을 연결시키는 방법 없을까요??

P,.S 참고로 SQL디벨로퍼를 리눅스에 설치하였습니다만, 실행시 흰색화면만 떠있고 아무런 에러로그도 뱉어내지를 않습니다...

by chrome [2019.11.13 21:49:51]

리눅스의 오라클 클라이언트에 리스너는 의미 없고 TNSNAME과 

shell 환경 설정에서 ORACLE_HOME 등을 설정해서 접속 확인해보시고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conn /as sysdba는 안먹습니다.

이건 오라클 로컬 시스템의 관리자 접속용 명령어 이기 때문입니다.

 

SQL DEVELOPER도 실행한뒤 접속 설정을 해주고 접속 까지 해야 확인가능합니다..

 


by 우리집아찌 [2019.11.14 08:16:46]

sql plus 로 접속해보세요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