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DW 에 대해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0 0 870

by 자라선 BI DW DBA 유지보수 [2018.12.23 04:15:37]


안녕하세요. 웹개발 국비과정 수료 후 BI/DW 솔루션 유지보수로 입사 1달차 신입사원입니다.

제 주변(그래봐야 저랑 비슷한 사람들)도 BI/DW가 무엇인지 모르고

입사전까진 BI/DW가 도대체 무엇인지 이론만으로도 이해가 안되서

입사후 업무를 파악하니 그제서야 대략 알았습니다;;

그래서 어디서 이런 질문을 하지하여 아마 DB로 유명한 이 구루비 사이트라면

알아주시지 않을까하여 이렇게 질문 글을 올립니다.

 

1. BI/DW 의 전망이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봤을땐 전망이 좋다고 보았었습니다.

2. BI/DW 유지보수로 근무하다 이직 할땐 DB 관련 직종 예)DBA, 튜닝?  으로 경력직 전향이 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DAsP 자격증이나 SQLP 자격증 취득 말고 포트폴리오는 어떤방식으로 작성해나하나요;?

 

뭐 제가 질문해 놓고 웃긴얘기인거 같습니다. 자기 업무의 전망조차 제대로 모르다니

입사 1달 됬다고 이직 생각을 하고있다니 최근 고민과 한숨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개발이 재밌어서 국비수료 후 웹개발로 가려다 어쩌다 보니 BI/DW 으로 오고 사정상 2~3년 있어야하고

이 기간동안 나는 무엇을 해야될까 나는 맞는 길로 가고있는가 모르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취업하여 1~2달 경력을 쌓고 있는데 저만 제자리에 맴도는것 같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군요.. 어떻게 마무리를 지어야할지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