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미러링 및 failover 구성 질문 0 0 1,121

by Gusto [SQLServer] SQLServer failover 복구 백업 미러링 [2018.05.07 20:44:58]


안녕하세요. 이번에 시스템의 백업 및 장애대응을 위해 미러링 및 failover 구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르는 부분들이 많이 생겨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위와 같은 시스템 구성을 고려중에 있습니다.

- SQL Server 2014 와 SQL Server 2017 은 둘다 Standard 에디션입니다.

- automatic failover 를 위해서는 미러링 모니터링 서버가 필요하다고 하여 모니터링 서버를 추가하였습니다.

- 장애 발생 시(서버1 다운 등의 장애 발생) 자동으로 미러 서버로 연결하여 서버의 끊김이 없도록 하고자 합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와 같은 구성이 올바른건지 궁금합니다.

마이크로스프트 자료 및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구성은 모니터링 서버를 두거나, 그렇지 않을 경우로 나뉘었습니다. 모니터링 서버를 두지 않을 경우 장애 수동 복구를 해야 되며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봤습니다.

2) 모니터링 서버의 경우 SQL Server 를 1 copy 구매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보니 모니터 서버는 EXPRESS 에디션으로 구성해도 되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답변이 좀 오래된 내용이어서요.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5544790d-49d4-4514-bba8-154397f6993b/sql-?forum=sqlserversko

3) 위와 같이 구성할 경우 장애 발생 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partner 경로로 접근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주 서버가 복구되면 미러 서버에 발생한 트랜잭션이 주 서버에도 반영되어 서비스의 중단을 최소화 하고자 합니다. 이럴 경우에 위 구성이 올바른 구성인지 궁금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