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init.ora 재기동시 문제 0 1 525

by 열심열심 [2017.12.08 17:34:26]


딱히 작업 한게 없는데 spfilexx.ora에서 initxx.ora로 초기설정부분이 바뀌어서 startup이 뜬금없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vi로 보면 많이 깨져 보이고 cat으로봐도 몇갠 깨져서 보였습니다. 혹시 이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서버 ora파일 검색해 봤는데 거기도 vi로 보면 많이 깨져보이고 cat으로보면 99%정상적으로 나오고 약간깨져서 출력 되었습니다. 

거긴 shutdown startup 아무 문제 없었구요. 

sp파일을 못읽어서 못찾아온단거라 @@@^이런 부분 싹다 정리하고 startup하니까 다시 정상 기동이 되었습니다. 

오라클이 자체적으로 ora파일을 암호화해서 복호화해서 읽어오나요? 

 

by 그로밋 [2017.12.09 09:19:23]

spfile (=spfilexx.ora)은 텍스트 파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vi로 보면 많이 깨져 보입니다.  vi와 같은 텍스트 에디터로 spfile을 바꾸면 corrupt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cat으로 보이는 spfile의 내용을 pfile (= initxx.ora) 로 만든 다음, 이 pfile을 써서 디비 startup 테스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startup이 성공적이면, create spfile from pfile 로 spfile을 만든 다음, 다시 shutdown startup을 하면 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