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하게 모델링 그렸습니다.
1. 대학생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각 학생이 지금까지 수강한 과목 리스트가 필요합니다. 또 각 학생이 지금까지 구매한 책 정보가 필요합니다.
근데 이렇게 하면 학생 수가 많을 때 '수강과목 테이블'과 '구입도서 테이블'이 엄청 커지는데 이런식으로 구성 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른식으로 테이블을 구성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테이블이 커지는건 어쩔수없습니다.
2. 각 학생의 수업 시간표 정보가 필요한데 이건 어떻게 테이블로 구성해야할지 전혀 감이 안잡힙니다. 그리고 테이블로 구성된다면 어떤식으로 쿼리해서 가져올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 모델참조
학생, 수강, 도서, 학과 관련 테이블의 주요 속성들을 한군데에 모아서 볼수 있는 테이블을 따로 만드셔도 상관은없습니다. 그러면 학생정보, 수강정보, 도서정보, 학과정보 말고 하나의 테이블이 더 추가되고 그러면 해당 테이블에 입력해야되는 로직이 추가가 되어야겟죠.
정규화 할꺼냐 반정규화 할꺼냐의 차이라고 보시면됩니다(모델링관련 공부하시면됨)
현재 기준으로 SQL을 작성하게된다면
select *
from 학생정보 a, 수강정보 b , 도서정보 c, 학과정보 d
where a.학번 = b.학번
and a.학번 = c.학번
and a.학과번호 = d.학과번호
형태로 각각의 필요한 속성은 select list절에 나열해주시면됩니다.
3. 학교 측에서 특정 학과 학생들에게 공지사항 푸시를 보내려고 합니다.
4. 3번에서 날린 공지사항은 영구적으로 저장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이어진다면
==>> 잘모르겠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