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메일발송, clob 그룹 함수 지정처리 문의 0 1 3,141

by 코드 [PL/SQL] clob utl_smtp [2015.06.22 09:06:16]


안녕하세요. 검색을 해도 원하는 부분이 발견되지 않아서 질문글 하나 올립니다.

현재 프로시저를 통해서 clob 에 데이터를 담은 메일을 각사용자별로 발송하는 배치를 돌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런지 메일 발송 이후 플래그 수정처리를 프로시저 뒤에 걸었는데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개발서버에서 10-20개 정도 메일보내고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플래그 update 가 됨)

그래서 제가 생각할때는 메일 발송을 개별로 하지말로 그룹으로 묶어서

같은 내용일경우 cc 로 발송하려고 했는데

clob 데이터를 group by 하지 못해서 묶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컬럼을 사용해서 묶어야만 하는건지 아니면 다른 해결책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메일 발송 이후 플래그 수정 쿼리를 두고 commit 를 했음에도

처리가 안되는건 어떤 원인이 있을지 찾는부분도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메일발송 배치가 오래걸려서 플래그값이 안바뀐다고만 판단하고 있습니다.

(user_jobs 에서 배치 시간을 체크해보면 초단위인 값이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요)

by 창조의날개 [2015.06.22 09:55:10]

올려주신 글로 유추해보면 메일 내용이 메일수신주소와 같은 테이블에 있는거 같은데요..

차라리 메일 내용(CLOB) 테이블에 메일수신주소 테이블을 1:n 관계로 분리 한다면

DB 용량적인 부분도 많이 줄어 들고 위 문제도 해결 되지 않을가 싶은데요..

 

그리고 개별로 할때 COMMIT을 10개정도에 한번씩 넣어서 테스트 해 보시면 어떨지?

(한번 돌때 몇개씩이나 도는지?)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