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입력순서대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0 1 1,229

by 치비 [SQL Query] [2014.10.29 17:32:52]


안녕하세요 jsp와 오라클을 연동해서 간단한 평가항목을 만들며 공부하고 있는 뉴비 개발자 입니다.

저가 게시판을 만들다 보면 글을 입력한 순서대로 select로 조회를 하려고 하는데 이게 꼬이는 경우가 있어서 궁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저가 만든 테이블형식은

create table test01 (

ss varchar2(30), 시간 입력하는 곳입니다.

subject varchar2(10), 과목 입력하는 곳입니다.

snum varchar2(10) primary key ); snum은 학생의 번호이므로 중복이 되지 않게끔 PK키 등록을 해놨습니다.

insert into test01 (ss,subject,snum) values (sysdate,TO_CHAR('yyyymmddhh24:mi:ss'),?,?); 요렇게 입력을 하고

select * from test01 where subject = '과목값' order by ss 이렇게 해서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오라클 테이블에서는 순서대로 나오는것 같은데 쓰는 사람 입장에서는 꼬인다고 하니까 오류가 뭔지를 모르겠네요 ㅠ

저희가 보통 게시판을 만들면 시간순서대로 나열이 되는걸 종종 봐서 생각해내서 짜본건데 외 입력순서대로 조회가 되지 않느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대단히 감사합니다.

 

 

by DarkBee [2014.10.29 20:22:53]

조금더 다른 상황이 있겠지만 동시성제어가 많지 않는 테이블인걸로 봐서는 위의 쿼리로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